제20회 알기쉬운 심전도 워크숍
상태바
제20회 알기쉬운 심전도 워크숍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01.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4(일) 가톨릭대 성의회관 마리아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은 1월14일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알기 쉬운 심전도-부정맥을 중심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알기 쉬운 심전도’ 워크숍은 올해 20년째로 국내에서 진행되는 심전도(심전도 부정맥) 세미나 가운데 가장 긴 역사를 갖고 있는 교육과정이다.

심전도를 처음 공부하는 학생부터 복잡한 부정맥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의, 간호사, 의료기사, 응급구조사까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준비해 매년 사전 등록이 조기 마감되는 인기 강좌다.

이번 워크숍은 △심장전기현상의 이해와 심전도의 형성(성바오로병원 노태호 교수) △빈맥·부정맥 쉽게 이해하기(여의도성모병원 이만영 교수) △허혈성 심질환의 심전도(인천성모병원 전두수 교수) △서맥 부정맥(서울성모병원 오용석 교수) △쉬운 심박동기 심전도(서울성모병원 김성환 교수) △여러 임상상황 하에서 부정맥의 치료(신우승 교수, 인천성모병원 김유리 교수) 등의 정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심전도, 한 걸음 더(성바오로병원 장성원 교수, 성빈센트병원 김지훈 교수) △모니터 심전도(성바오로병원 노태호 교수) △응급 부정맥(대전성모병원 김태석 교수) △외래에서 만나는 부정맥의 치료(성바오로병원 노태호 교수, 여의도성모병원 이만영 교수) △12유도 심전도 이렇게 본다(서울성모병원 정욱성 교수) 등 다양한 선택 강의도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선착순 사전 등록으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심전도 워크숍 홈페이지(ecg2018.app2010.com)에서 가능하며 전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의 평점 6점도 제공된다.

워크숍을 20년째 진행해 온 노태호 교수는 “부정맥 지식이 필요한 여러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해 왔다”며 “올해는 더 이해하기 쉽고, 더 진료에 사용하기 쉬운 실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