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몸짱소방관 달력 기부금 전달식’ 개최
상태바
‘2018 몸짱소방관 달력 기부금 전달식’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1.0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정 화상환자 치료. 재활비에 지원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이사장 윤현숙)과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전욱)은 12월 29일 서울 영등포구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에서 ‘2018년 몸짱소방관 달력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전욱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장, 이홍섭 서울소방재난본부 예방과장, 주운석 GS SHOP 부문장, 오중석 사진작가, 탤런트 하희라 씨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부금 및 치료비 전달, 병동을 방문해 응원메시지 전달했다.

이날 탤런트 하희라씨는 명예소방관으로 위촉됐다. 이번에 서울소방재난본부가 한림화상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약 1억4000여만원으로, 2018년 몸짱소방관 달력 1만4370부의 판매 수익금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연합모금액, GS SHOP 및 단우 실업, 텐바이텐의 기업기부금이 더해진 금액이다.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화상환자들의 치료·재활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한림화상재단은 2014년부터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소방관들과 힘을 모아 몸짱소방관 달력을 만들고,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 가정 화상환자들의 치료·재활비로 지원하고 있다.

몸짱소방관 달력 기부캠페인으로 이제껏 총 59명의 저소득 화상환자가 치료를 받았다. 올해 제작된 2018 몸짱소방관 달력은 지난 4월 개최된 ‘제6회 서울시 몸짱소방관 선발대회’ 출신 소방관 12명과 사진작가 오중석씨의 재능기부를 통해 만들어졌다.

쇼핑몰 GS SHOP이 초기 달력제작 비용 및 판매 수수료를 지원했으며, 사회적기업 두손컴퍼니가 배송을 맡았다. 판매는 온라인 스토어(GS SHOP, 텐바이텐, 29CM)와 오프라인 스토어(텐바이텐 대학로점, DDP점, 광화문 교보문고 핫플레이스)에서 이뤄졌다.

한림화상재단 윤현숙 이사장은 “몸짱소방관 달력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화상환자들을 도울 수 있게 됐다”며 “시민들과 함께한 나눔의 실천이 화상 환자의 치료를 돕는 의미 있는 사업에 쓰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화상재단은 이번 몸짱소방관 달력 모금 행사를 계기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함께 프로젝트 기부 모금도 진행한다. 인터넷 포털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서 ‘몸짱소방관 달력으로 이어진 소방관과 화상환자의 두 번째 인연(goo.gl/S629Qm)’이라는 제목으로 나눔기부를 시행한다.

내년 1월 19일까지 소액부터 자유롭게 기부 가능하며, 기부금 전액은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화상환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