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산전진단 및 신생아선별검사 업무 협약
상태바
태아산전진단 및 신생아선별검사 업무 협약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12.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지노코리, 베트남 인구국과 체결
㈜바이오지노코리아는 12월22일 베트남 정부와 산전 진단 및 신생아 검진 센터 설립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베트남 국가내에 시행하고 있는 태아산전검사 및 신생아 선별검사의 확대 및 질향상을 위해 관련 인력 교육, 기술 이전 및 설비 투자를 한다는 내용이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사업초기인 2018년도에는 베트남 6개 정부병원(National Hospital of Obstetrics and Gynecology-하노이, Nghe An Obstetrics and Pediatrics Hospital-응에안, Da Nang Obstetrics and Pediatrics Hospital-다낭, Hospital of Hue University of Medicine and Pharmacy-후에, Can Tho Hospital of Obstetric-껀터, Tu Du Hospital - 호치민) 및 전문센터를 설립해 사업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 정부는 신생아 선별검사의 경우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성해 전국민상대의 검진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 베트남의 출산율은 약 150만명/년으로 국내 출생아수의 4배이상 해당하는 시장규모다.

현 출산율을 고려하면 매출은 약 5년간 1천억원 이상의 시장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이오지노코리아 관계자는 "보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국내,외 각계 학회 및 해당 기업들과도 협력해 진행 예정"이라며 "이는 국내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 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과 협력해 사업을 진행하는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는 좋은 사업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바이오지노코리아는 이를 계기로 동남아 및 기타국가로도 사업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