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첫 노사합의 조인식 개최
상태바
건양대병원 첫 노사합의 조인식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분규 자율합의로 임금 및 단체협약 체결
건양대병원(병원장 최원준)과 보건의료노조 건양대병원지부(지부장 정영준)는 12월26일 병원 대회의실에서 ‘2017 노사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안의 최종 합의를 위해 시행된 이날 조인식에는 최원준 병원장과 보건의료노조 나순자 신임 위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건양대병원 노사는 지난 8월25일 상견례를 시작으로 9차례의 단체교섭과 8차례 실무교섭을 진행했다.

병원은 조직문화 개선과 직원들의 복리후생 확대를 위해 진정성 있게 교섭에 임했으며, 이 결과 지난 12월15일 임금 및 단체협약에 관한 사항을 잠정 합의했다.

이어진 12월19일부터 21일까지 실시된 조합원 찬반 투표결과 전체 조합원 821명 중 668명이 투표에 참여해 찬성 633표, 반대 34표로 최종 확정됐다.

건양대병원은 올해 처음 시행한 임금단체협약을 무분규로 자율합의를 이뤄냈으며 협약에는 △임금 인상 △명절수당 인상 △정기휴가비 신설 △육아휴직수당 신설 △출산 장려금 지급 △임산부 근로시간 단축 적치 등 근로환경 개선과 복리후생 확대 등의 내용이 담겼다. 전체적으로는 임금총액 9.6% 인상이 이루어진 것이다.

최원준 병원장은 “발전적이고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자율합의에 이르게 되어 기쁘게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직원 존중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