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희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김승희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문재인케어 및 치매안심센터 정책검증 돋보여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사진)은 12월22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뽑은 ‘2017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270여개의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지난 1999년부터 매년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한 후 종합평가를 발표하며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수상하고 있다.

특히 2017년도 국정감사에는 1천여명의 온‧오프라인 모니터위원 및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1월 자유한국당 및 쿠키뉴스로부터 이미 두 차례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는 김승희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2017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에 등극했다.

김승희 의원은 2017년도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케어’ 및 ‘치매안심센터’ 등 문재인 정부의 핵심공약을 현미경 검증하며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한편 △복지사회에 대비한 복지재정누수 방지 △국가의 개인정보 유출 문제 △응급의료 취약지역을 위한 닥터헬기 인계점 부실관리 문제 △장기인센티브 문제점 등 다양한 민생현안 역시 소홀히 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승희 의원은 이번 선정에 대해 “국정감사 기간 동안 문재인 케어와 치매안심센터 사업의 부실함을 지적해 국민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정부정책의 비판을 넘어 대안 제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17년도 국정감사 종합평가회 및 우수국회의원 시상식’은 오는 12월 28일 오전 10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