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어린이병원 ‘환자와 성탄행사’ 가져
상태바
전남대어린이병원 ‘환자와 성탄행사’ 가져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타의사’와 X-mas 파티·흥미로운 공룡이야기 등
전남대학교어린이병원(병원장 국훈)이 12월20일 성탄절을 앞두고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병동에서 크리스마스 잔치와 공룡체험학습 등 흥미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어린이병원 간호부 주관으로 열린 크리스마스 잔치는 6층 병동 간호사실에서 의료진이 환자·보호자 30여명과 준비된 다과를 나누고 선물도 제공했다.

특히 병상에 누워있는 환자들에게는 산타분장을 한 의료진이 보따리를 메고 직접 병실을 찾아가 선물을 건네기도 했다.

‘산타의사’의 선물을 받은 김 모군(7세)은 “의사선생님이 산타할아버지로 변하신 모습이 신기하고 반가웠어요. 또 선물도 주시면서 힘내라고 얘기해 주셔서 기뻤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크리스마스 잔치의 열기는 병원 6층 놀이방에서 열린 공룡 체험학습으로도 이어졌다.

공룡체험은 한국공룡연구센터장인 허민 전남대 부총장(지구환경과학부 교수)의 흥미로운 강연과 도서기증이 이어져 어린이 환자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냈다.

또 강연 이후 공룡 종이모형 만들기는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 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국훈 병원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 환자와 가족에게 다소 위로가 되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