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2-07 16:17 (수)
베스티안재단, 몽골 의사 연수 및 교류 MOU
상태바
베스티안재단, 몽골 의사 연수 및 교류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솔트웍스-몽골 TODBB 삼자간 상호 교류 협약
한국·몽골 화상 치료 연계‧운영 및 의료정보시스템 진출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과 ㈜솔트웍스(대표이사 김기호), TODBB(사장 Todnyam Davaasuren) 세 기관은 12월14일 베스티안재단 회의실에서 한국 우수 화상 치료 및 화상 재건 기술 연수를 위한 한국·몽골 의료계 협력, 의료정보시스템 교류 및 몽골 진출 협력을 목적으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국·몽골 화상 치료 및 재건 의료시술 관련 연계‧운영 협력 △한국·몽골 의료정보시스템 교류 및 진출 연계‧운영 협력 △베스티안 오송 메디클러스터를 통한 의료진 연수 및 교류‧협력 △몽골 저소득 중증 화상환자 후원 △기타 이 협약의 목적에 부합하는 협력 도모 등이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베스티안재단 신현경 이사 이사, 양재혁 실장, 민보경 주임, 몽골 TODBB의 사장 Todnyam Davaasuren와 주식회사 솔트웍스 박상찬 부사장, 김철영 수석 등이 참석했다.

몽골 TODBB는 몽골 최초 성형외과인 터드강남성형외과와 피부과, 안티에이징 센터, 소아 성장 클리닉을 운영하며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 협력병원을 설립 중이다.

김경식 이사장은 “몽골에는 아동화상이 많다. 내년에 오픈하는 오송 메디클러스터를 활용하여 한국의 화상치료기술을 몽골에 전수해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 몽골뿐만 아니라 해외의료진을 초청하여 화상치료기술을 전수하고 싶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