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랑병원, 제10차 네팔의료캠프 출발
상태바
인천사랑병원, 제10차 네팔의료캠프 출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2.1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왕준 이사장 총괄단장으로 명지병원과 공동 활동
인천사랑병원 해외의료캠프 봉사단이 12월8일부터 15일까지 7박8일의 일정으로 제10차 네팔 의료봉사를 실시한다.

인천사랑병원은 명지병원, 한국이주민건강협회 희망의 친구들과 공동으로 의료봉사단을 구성했다.

지난 2007년 첫 의료캠프를 진행한 이래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네팔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해 12월8일 인천공항을 출발했다.

이왕준 이사장을 총괄단장으로 하는 23명의 의료봉사단은 네팔 돌라카 지역(Dolakha District)에 의료캠프를 차리고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과,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진료와 심전도검사, 초음파검사,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의 전문적인 검사도 시행하며 현장에서 간단한 외과적 수술과 재활치료도 병행한다.

돌라카 지역은 2015년 네팔 대지진으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한 곳이다. 1998년 문을 연 마티보건지소는 완전히 붕괴됐다가 작년 인천사랑병원과 명지병원, 희망의 친구들이 함께 마련한 피해복구 기금 약 1억원으로 재건됐다.

이번 의료캠프에서는 마티보건지소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개소식과 함께 지난달 원내에서 진행한 ‘2017 네팔 희망나누기 캠페인’에 모인 판매수익금 전액과 모금액으로 마련한 의약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인천사랑병원 의료봉사단은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와 공중보건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질병치료와 건강증진 등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한국의 전문 의료 인력들이 네팔 의료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참여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