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구순구개열 어린이에게 미소를
상태바
미얀마 구순구개열 어린이에게 미소를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12.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포스코대우 세민얼굴기형돕기회 의료봉사
140여명 수술 후 의료용품 및 의약품 현지 병원에 기증
분당서울대병원(병원장 전상훈)은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사단법인 세민얼굴기형돕기회(회장 백롱민)와 함께 11월26일부터 12월2일까지 7일간 미얀마 양곤 종합병원(Yangon General Hospital)에서 안면기형 어린이를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의료봉사 기간 동안 구순구개열(입술·입천장 갈라짐) 등 얼굴기형으로 고통받아온 어린이 50여명이 새 얼굴로 다시 태어났다.

이번 의료봉사를 포함해 분당서울대병원과 포스코대우는 2015년부터 3년 동안 ‘Smile for Children (어린이에게 웃음을)’이란 이름으로 무료수술 봉사를 진행해 140여 명의 어린이에게 새 희망을 선사했다. 또한, 수술 후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의료용품·의약품을 현지 병원에 기증했다.

수술을 받은 아기 아버지인 TunMinNeing(툰민나잉)씨는 “아이가 어렸을 때 빨리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아이가 자라 얼굴 때문에 위축되지 않고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봉사단장인 세민얼굴기형돕기회 백롱민 회장(분당서울대병원 연구부원장)은 “어린 나이에 수술을 받지 않으면 커갈수록 어려움을 겪는 것이 얼굴기형 환자들”이라며 “얼굴기형 어린이들의 인생을 바꾸는 수술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포스코대우와 분당서울대병원 봉사단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미얀마 현지인들의 삶의 터전을 자생적으로 튼튼히 만들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짝퓨지역에서 맹그로브(Mangrove) 보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맹그로브는 태풍으로부터 연안을 보호하고, 물고기 서식지로도 적합하여 연안 인근 어획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앞으로도 포스코대우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