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메디컬코리아 재활센터부문 대상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메디컬코리아 재활센터부문 대상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11.30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년 연속 재활센터부문 대상 수상 성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11월 2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2017년 메디컬코리아대상」시상식에서 재활센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공단은 8년 연속 재활센터부문 대상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근로복지공단은 산재노동자의 재활과 사회·직업복귀 촉진을 위하여 1977년 태백병원을 시작으로 전국에 10개 병원(인천, 안산, 창원, 대구, 순천, 대전, 태백, 동해, 정선, 경기)을 운영 중이다.

재활전문병원인 대구병원 등 8개 병원에 재활전문센터를 두고 로봇보행연습기, 수중치료센터 등 우수한 재활치료 장비와 시설 및 의료진을 갖추고 전문재활치료에서 직업․사회복귀까지 연계하는「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산재환자에게 요양 초기부터 내․외부 자원을 조정․연계․활용하여 의료재활서비스를 적기에 체계적으로 지원하는「산재전문재활간호사」를 국내 최초로 양성하여 현재 90명 중 28명을 8개 병원에 배치하여 운영중이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재활프로그램개발 T/F팀」을 가동하여 근골격계 기능평가 등 의료재활 프로그램 39개와 작업능력강화 등 직업재활 프로그램 13개를 개발하여 시범적용하고 있으며 재활수요는 많으나 보장성이 취약한 산재 뇌․척수손상 및 화상환자에 대한 재활프로그램을 개발중에 있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재활부문 8년 연속 수상에 걸맞게 앞으로도 외상재활과 직업복귀프로그램의 원활한 연계체계를 구축하는 등 고품질의 통합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