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산업 민관경제사절단 파견
상태바
보건의료산업 민관경제사절단 파견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11.2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청두‧광저우‧베이징에서 중국 진출 위한 네트워크 확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의료서비스, 의료기기, 화장품 등 보건의료산업의 중국진출 지원을 위해 11월28일부터 12월2일까지 민관경제사절단을 중국 청두, 광저우 및 베이징에 파견한다.

민관경제사절단은 의료기관 16개 기관, 의료기기‧화장품 14개 업체 등 총 30개 기관과 업체로 구성됐다.

참가기관들은 청두와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2017 K-Medi Package in CHINA’ 행사 및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한-중 보건의료협력교류회’에 참여해 중국 업체들과 비즈니스 미팅 등을 통해 중국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기회를 갖는다.

11월28일(화) 청두 지역 행사에서는 성형외과, 치과 등 한국 의료기관 9개 업체가 의료기관 설명회를 진행하고, 의료기관‧의료기기‧화장품 관련 한‧중 업체 간 비즈니스 미팅도 열린다.

사절단 일행은 다음날인 29일(수)에는 쓰촨성 인민병원을 방문해 중국의 보건의료 전달체계를 참관하고, 중국의 대표 의료특구인 청두 국제의학성을 방문해 협력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30일(목) 광저우에서 열리는 ‘2017 K-Medi Package in CHINA’ 개막식에서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과 광둥성의료기기협회 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가 체결된다.

이어서 중국의 의료기기, 화장품 등 인허가 제도에 관한 설명회와 한·중 보건산업업체 간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된다.

사절단 일행은 다음날인 12월1일(금)에는 광저우 바이오 아일랜드를 방문해 중국 바이오 헬스산업의 최신 발전동향을 공유하고 진출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한편 정부 대표단은 쓰촨성 및 광둥성 위생계획생육위원회와 정부 간 회의를 진행해 국내 진출기관에 대한 지원을 당부하고, 양국 공동의 관심분야에 관해 학술교류 진행 등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12월2일(토)에는 베이징에서 중국 측 펀드운용사, 부동산그룹 등 유망 투자자를 초청해 중국 내 병원 설립‧운영 프로젝트와 관련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중국 진출을 계획 중인 14개 국내 의료기관이 중국 내 협력파트너 발굴을 모색한다.

보건복지부 이현주 해외의료사업과장은 “중국은 한국의료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로, 중국 서부‧남부‧북동부의 대표 도시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가 사드배치 이후 경색된 한-중 간 협력사업을 재개하는 신호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