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의료사업단 국제심포엄 개최
상태바
정밀의료사업단 국제심포엄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11.27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의료원, 12월1일(금) 오전 10시부터 의대 본관 유광사홀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사업단은 12월1일(금) 10시부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제1차 정밀의료사업단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정밀의료사업단과 고려대학교 암 연구소에서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정밀의료 관련 산·학·관·연 종사자와 임상의사, 간호사를 비롯한 연구개발에 관심이 있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암 정밀의료 분야 최신 동향을 고찰하고, 정밀의료 임상정보와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국제적인 전문가로부터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번 심포지엄은 아래 링크에서 11월28일까지 사전등록 신청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김열홍 정밀의료사업단장은 “이번 제1차 정밀의료사업단 국제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매년 정밀의료 전문가 및 연구자 간의 상호 교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면서, “우리 정밀의료사업단은 정부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은 물론 향후 대한민국 정밀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사업단은 지난 7월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책과제로 진행하는 정밀의료사업에 선정돼 지난 9월 개소했다.

향후 5년 간 정부로부터 약 631억 원을 지원받아 ‘정밀의료 기반 암 진단 및 치료법 개발’과 클라우드 기반의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가 의료체계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국내 의료계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고려대의료원은 정밀의료사업단의 성공을 위해 대학과 의료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사전등록(주소클릭, 입력 후 제출하기)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MjA5ZTY0MjItNmIxNi00M2QyLTg5YWYtNzYxMmE4MmY5ODMy&sourceId=urlshare
* 기타문의 : 02-2286-15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