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건협,'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11.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여자 이야기> <충분한 영양, 행복해지는 영향!> 등 4개 부문 12편 수상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가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한‘제5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시상식에서 대학일반부『여자 이야기(하선영/계명대학교)』, 청소년부『충분한 영양, 행복해지는 영향!(김유진/울산애니원고등학교)』작품이 대상을 수상했다.

건협은 11월 15일 협회 대회의실에서‘제5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하고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한 우수상, 가작, 장려상 등 4개 부문 12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2013년부터 시작한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인 웹툰을 통해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10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수상작품은 지난 10월 26일 이동욱 교수(한국예술원 웹툰학과), 장희목 교수(한성대학교 예술대학), 김선권 교수(한국예술원 디자인 예술계열) 등 5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건협 현기붕 사무총장은 개회사를 통해“건강생활실천을 통한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수상 작품은 협회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하여 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건협 공모전 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협회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협회의 건강증진 캠페인 및 보건교육자료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