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의료기기 유럽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국산 의료기기 유럽시장 본격 진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11.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조합, 유럽 대표 판매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보급 기회 확대
▲ 의료기기조합 이재화 이사장(사진 왼쪽)이 EMDDA 디노(Dino) 회장과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한국 의료기기 제조를 대표하는 단체가 유럽의 판매연합회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해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11월13일 오후 4시(독일 현지시각) EMDDA(European Medical Device Distributors Alliance)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EMDDA가 한국산 의료기기를 수입·판매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매칭시켜주는 역할에 나서면서 우수한 한국산 의료기기를 유럽 전역에 소개하는 것이다.

EMDDA는 유럽 14개 국가가 가입돼 있는 유럽의 대표적인 의료기기 판매 연합회로, 매년 2번의 포럼을 통해 유럽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각국의 우수 의료기기를 발굴해 회원사 수익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또 각국의 대표적인 의료기기 판매 단체 연합회로서 명실상부한 유럽 의료기기 수입의 창구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MDDA와 함께 유럽교류를 확대하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의료기기를 유럽에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한국과 유럽 간 의료기기 산업의 상호 발전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MDDA 디노(Dino) 회장은 “EMDDA 회원사는 KIMES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한국 의료기기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방향을 함께 논의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EMDDA는 2018년 4월 베를린에서 EMDDA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