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제1차 흑색종 심포지엄’ 성료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제1차 흑색종 심포지엄’ 성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1.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흑색종 진단 및 치료-포괄적 케어’ 주제로 최신지견 공유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특수암센터흑색종팀(센터장박준오 혈액종양내과 교수)은 10월27일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흑색종클리닉 개설 3주년’을 기념해‘제1차 삼성서울병원 흑색종 심포지엄(Inaugural Samsung Melanoma Symposium)’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흑색종 치료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외 석학 약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흑색종 관련 최신 연구, 임상 경험에 대한 공유의 장이 열렸다.

특히 해외연자로 참석한 디팍나라얀(Deepak Naraya) 美 예일대 성형외과 교수가 △선도적 분자학적 연구 △새로운 약물치료 및 수술적 접근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했다.

최근 국내에서 악성흑색종으로 병원을 찾고 있는 환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미 상당수가 흑색종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내원하고 있어 조기 발견과 수술적 치료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많은 관심이 필요한 특수 암 질환인 만큼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여러 국내외 석학들의 최신 술기를 공유함으로써 많은 의견 교환의 장이 되어 이번 심포지엄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특수암센터흑색종팀은 2013년 12월부터 흑색종 피부암 클리닉을 개설해 진단과 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피부과, 성형외과, 외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 ‘관련 진료과다학제협진 형태’의 체계적인 진료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효율적이고 효과 높은 진료를 제공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