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서울병원, 시니어 스키어 위한 심포지움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서울병원, 시니어 스키어 위한 심포지움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11.09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비 선택. 장소, 테크닉, 부상 예방 등 강의

스키의 계절인 겨울을 코앞에 두고 시니어 스키어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시니어 스키어들을 위한 심포지움(Symposium for Senior Skiers)이 오는 11일 순천향대서울병원 신관1층 청원홀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열린다.

스키클럽 오파스(OPAS,Old Peaple with Active Skiing)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움은 스키 장비 선택부터, 추천장소, 테크닉, 부상예방 등 알찬 강의로 채워질 예정이다.

김자호 OPAS 회장의 인사말과 총무를 맡고 있는 신병준 순천향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의 전반적인 강좌 소개에 이어 본격적인 세션을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은 ‘장비와 테크닉’, 두 번째 세션은 ‘스키의 인문학’을 다룬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내게 맞는 스키,어떻게 골라야 하나?(조민 더시카고 치과의원 원장, 대한스키협회 의무위원) ▲스키 더 잘 탈수 없을까?(이한준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1974년 전국체전 알파인스키 은메달) ▲어떻게 하면 스키부상을 예방할 수 있을까?(은승표 코리아 스포츠 메디슨센터 원장,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의무전문위원) ▲ 할배들의 썰매대회 2018 소개(서정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를 진행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스키,어디로 타러 갈까?(조성하 동아일보 국장,국내1호 여행전문기자) ▲나의 인생, 나의 스키(김자호 간삼건축 회장, OPAS 회장)를 다룰 예정이다.

작년에는 OPAS 주관으로 60세 이상만 참가할 수 있는 시니어 스키대회를 통해 시니어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챙기는 한편 기부금을 모아 장애인 스키협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제2회 시니어 스키대회는 2018년 1월 26일 곤지암에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