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학회 포스터상·태준안과논문상
상태바
[동정]학회 포스터상·태준안과논문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1.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연숙 중앙대병원 안과 교수

전연숙 중앙대병원 안과 교수<사진>가 11월3일부터 5일까지 서울 그랜드워커힐서울호텔에서 열린 제118차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태준안과논문상-우수상’과 ‘포스터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전연숙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정상안압녹내장 환자에서 통합된 두 눈 시야의 결손 위치에 따른 삶의 질 비교’ 연구 논문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태준안과논문상-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 ‘단안 백내장 수술 후 반대쪽 눈의 주관적 및 객관적 변화’라는 주제 포스터를 발표해 포스터상도 함께 수상했다.

전연숙 교수는 “기존의 외국연구는 고안압 녹내장 환자들의 시야와 환자의 삶의 질 관계에 초점을 두고 있어 정상안압 녹내장이 70%를 차지하는 한국인의 녹내장환자에 적용하는데 무리가 있었다”며 “이번 논문에서는 상측시야결손이 먼저 발생하는 한국인 녹내장의 특징을 삶의 질과 연관하여 환자 치료, 교육 및 재활에 적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연숙 교수는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샌디에고 주립대학 해밀튼 녹내장센터 연수를 거쳐, 현재 중앙대병원 안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국 백내장굴절수술학회 이사, 대한검안학회 국제교류 이사 등을 지내며, 녹내장, 백내장 분야에 있어 국내외 다수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