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렉셀 감마나이프 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아시안 렉셀 감마나이프 학술대회 성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11.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국의 감마나이프 치료 권위자 300여 명 참석
▲ 임영진 조직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아시아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 전문가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했다.

‘제5회 아시안 렉셀 감마나이프 학술대회’가 11월2일부터 4일까지 제주도 롯데씨티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아시아 15개국의 감마나이프 치료 권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임영진 조직위원장(경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신경외과)은 개회사를 통해 “아시안 렉셀 감마나이프 학술대회를 국내에서 개최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이번 학술대회는 전 세계적 감마나이프 수술 성적과 치료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영진 조직위원장은 방사선수술이 생소하던 1994년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의 메카인 스웨덴 카롤린스카 병원에서 해당 수술의 대가인 린퀴스트 교수와 함께 뇌종양, 뇌혈관질환 및 각종 기능성 질환에 대한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 연구를 진행했다. 연수 종료 후 국내에서 감마나이프의 전도사로 연구 및 후학 양성에 힘쓰며 방사선수술의 위상 제고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난해 4월 감마나이프 수술이 뇌종양 치료로 자리매김하는 데 선구자적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감마나이프 수술은 뇌수술시 머리를 절개하지 않고 파장이 짧은 감마 방사선으로 뇌종양이나 뇌혈관 기형 등을 치료하는 수술이다. 1967년 스웨덴에서 최초로 소개됐으며 국내에서는 1990년 도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