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재활의학회-몽골재활의학회 MOU
상태바
대한재활의학회-몽골재활의학회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1.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의학학회간 인적교류 및 학술교류 증진
대한재활의학회(회장 윤태식)는 몽골재활의학회(회장 O. Batgerel)와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재활의학회는 11월3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조강희 이사장과 몽골재활의학회 회장 O. Batgerel가 참석한 가운데 양국가 재활의학회간의 인적교류 및 학술교류 증진에 합의했다.

몽골재활의학회가 국제적으로 학술적 MOU를 체결한 것은 처음이며 이번 MOU를 통해 △회원간 인적‧학술적 교류 증진 △재활치료의 질적향상을 위한 기술교류 △학술세미나 활동과 공동사업 지원 △국제 재활의학기구 활동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조강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양 협회간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국제학술대회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재활의학회 학술대회에 적극 참석하기로 하는 등 구체적인 논의가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Batgerel 몽골재활의학회 회장은 “대한재활의학회와의 MOU를 통해 양 학회가 공동의 목표를 갖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양 학회간의 MOU 체결 후 대한재활의학회의 유관학회인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회장 조강희)를 중심으로 11월2일부터 5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몽골국립의대에서 근골격 초음파에 대한 워크샵 행사를 진행했다.

근골격계 초음파에 대한 불모지였던 몽골의 참가자들은 한국 강사들의 강의와 실습을 직접 경험하고 실전 노하우를 습득하는데 매우 적극적으로 임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몽골내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근무하는 재활의학과 및 정형외과 의사 2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대한재활의학회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위원회 소속의 학회 임원 4명의 교수들이 참석했다.

대구가톨릭의대 권동락 교수가 진행한 초음파의 기초원리 이해 및 artifact 의 활용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상지 및 하지, 척추 및 신경분야의 초음파 진단 및 치료의 응용 등에 대하여 부산의대 이창형, 차의과대학 민경훈, 고려의대 강석 교수 등이 강의와 핸즈온 워크샵을 진행했다.

또한 몽골현지의사들이 치료중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진단 및 치료(시술)도 시연하는 등 안재기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이사장은 이번 워크샵 행사를 토대로 몽골에서 근골격계 초음파 교육과정을 정례화하고 향후 심화된 교육과정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