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1.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0(금)~12(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네탈 서울 파르나스

제75차 대한성형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가 11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Discovering the Beauty (아름다움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네탈 서울 파르나스(Grand Intercontinental Seoul Parnas)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 두개안면 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제3차 아시아 안검성형술 포럼(Asian Blepharoplasty Forum), 제1차 아시안 지방 줄기세포 포럼(Asian Forum for Fat & Stem Cells)과 공동 개최된다.

대한성형외과학회는 지난해 학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해외 각국의 성형외과의사 300여명을 포함한 1천400명 이상이 참석한 세계적인 규모의 국제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재건수술 및 미용성형수술 분야의 세계적 위상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Discovering the Beauty’를 대주제로 성형술식 이외에도 아름다운 눈, 코, 안모, 체형, 유방 등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이러한 목표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각 분야 세션을 마련했다.

또한 여러 분야를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공통세션을 신설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하던 기존의 소규모 교육프로그램을 대규모 인원이 참석할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로 향상 시켰다.

학술대회 내용도 일반적인 학술대회들과 달리 학문적인 지식 내용들 외에도 ‘4차 산업혁명과 의료’, ‘나라마다 아름다움에 차이가 있을까? 그리고 수술의 경향은?(한국, 일본, 대만, 태국, 이집트, 미국, 영국)’, ‘대가의 실수와 극복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전공의 골든벨을 신설하는 등 여러 전공의들 간의 성형외과적인 지식대결을 통해 학회 참여 증대와 예비 전문의로서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세계 각국에서 300명 이상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사전 등록을 통해 참석하며 국내 전문의 포함 1천500여명 이상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된다.

아울러 우리나라와 함께 세계적으로 재건 및 미용성형 수술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대만성형외과학회를 공식초청(Guest Nation)하여 팔 이식, 안면 이식 등의 복합조직 이식과 체형성형 등에 대한 지식과 최신경향을 교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