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상태바
[동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10.25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은 한림대성심병원 간소화기내과 교수가 최근 서울 마포구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5회 호스피스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성은 교수는 대한 간학회 정책위원 및 호스피스 정책실무위원으로 활동하며 간세포암종 및 간경변증 등으로 인한 말기 간 질환자의 치료와 환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말기환자 호스피스·완화의료 진료권고안‘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에 비암성 말기질환에 대한 체계를 구성하고 말기 간 질환자 호스피스·완화의료서비스 발전과 환자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호스피스·완화의료는 말기환자 또는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와 그 가족에게 통증과 증상의 완화 등을 포함한 신체적·심리사회적·영적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료(법 제2조제6호)로 정의하고 있다.

김성은 교수는 “의료 현장에서 암성질환자의 호스피스·완화의료가 중심이 되고는 있지만, 간이식을 받지 못하는 말기환자의 삶의 질과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의료체계의 정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권고안 개발에 적극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이익을 보장하고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