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병원, 세종청사노조연합회·단국대세종의원 MOU
상태바
단국대병원, 세종청사노조연합회·단국대세종의원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0.2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세종청사 근무 1만여 공무원과 가족들 건강증진 협력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조종태)은 10월23일 오후 단국대학교 세종의원 회의실에서 정부세종청사 공무원노동조합연합회를 비롯해 단국대학교세종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단국대병원과 단국대세종의원은 정부세종청사연합회 회원들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단국대세종의원에서 불가능한 정밀검사 및 진료가 필요할 경우 단국대병원과의 협진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속한 진료를 실시하게 된다.

지난 8월 세종시 어진동에 개원한 단국대세종의원은 소화기내과 및 내시경검사실, 신장내과 및 인공신장실,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 및 건강검진센터 등을 갖춘 상태다.

특히 대학병원급의 고해상도 CT와 MRI 장비를 도입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올해 10월부터는 국가건강검진을 비롯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박우성 단국대학교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가 많은 공무원들에게 건강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근무지에 인접한 단국대세종의원에서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건강검진 및 진료 결과 중증질환이 의심되는 유소견자 및 응급환자에 대해서는 단국대병원으로 의뢰해 신속한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산 및 진료회송 시스템 등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형철 정부세종청사연합회장(과학기술정보통신부)은 “세종시는 성장세에 있는 도시 규모에 비해 의료기관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세종시민과 입주 공무원들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단국대병원과 단국대세종의원이 세종시민뿐만 아니라 9개 정부부처 공무원 및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정부세종청사연합회는 정부 16개 부처 중 기획재정부, 해양수산부, 문화체육관광부, 공정거래위원회,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보훈처, 국토교통부, 새만금개발청 등 9개 부처의 공무원 조합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정부세종청사 입주부터 공무원들의 업무 지원 및 권익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