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유산균 ‘모거트’, 미국 FDA OTC 등록
상태바
김치유산균 ‘모거트’, 미국 FDA OTC 등록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0.1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유산균의 세계화 촉진 계기 될 듯

김치유산균 전문기업 (주)코엔바이오(대표 염규진)는 10월18일 김치유산균 발효음료인 ‘모거트’가 미국 FDA(식품의약국) OTC(일반의약품)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모거트는 (주)코엔바이오 연구진이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김치와 청국장 등 국내전통식품에서 추출한 류코노스톡 홀잡펠리, 류코노스톡 메센테로이데스,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락토바실러스 퍼멘텀 등 다양한 유산균종에 천연 유기산을 혼합배양해서 개발한 강력한 김치유산균 발효음료다.

선행 연구 등에 의하면 류코노스톡 홀잡펠리 등 모거트에 대량 함유되어 있는 유산균주들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거트는 현재 국내 대형병원들에서 다양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특히 단국대 제일병원 서주태·이효석 교수팀은 지난 9월27일 대한비뇨기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김치유산균제재(모거트)가 탈모환자들에게 탈모방지와 발모촉진 등에 효능이 있음을 발표한 바 있다.

김치유산균이 혈관 내의 지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말초혈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발모가 촉진되는 것으로 추정된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김치유산균 음료인 ‘모거트’의 미국 FDA OTC 등록은 모거트 등 김치유산균의 세계화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모거트의 판매를 담당하는 (주)씽크풀의 김동진 대표는 “모거트의 미국 FDA(식품의약국) OTC 등록 성과는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킨 쾌거”라며 “미국, 캐나다, 중국, 중동 등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FDA OTC 등록은 세계 진출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