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노숙인 의료지원 나서
상태바
경북대병원, 노숙인 의료지원 나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10.1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의료안전망 구축 위해 대구노숙인시설연합회 협약 체결
▲ 경북대병원이 노숙인시설연합회와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이 지만재 대구노숙인시설연합회장, 오른쪽이 정호영 경북대학교병원장.
경북대병원(병원장 정호영)은 10월16일 대구노숙인시설연합회와 대구지역 노숙인 의료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구노숙인시설연합회 산하 8개 단체인 대구노숙인종합지원센터, 대구성프란치스코자활쉼터, 대구쪽방상담소, 동대구노숙인쉼터, 살림커뮤니티, 새살림 공동체, 제일평화의 집, 일시보호시설(징검다리)이 협약식에 참여해 경북대병원과 함께 의료취약계층인 노숙인의 의료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노숙인 의료지원 사업은 질병에 취약하고 치료비 마련이 어려운 노숙인 보호시설 및 자활시설 거주자, 쪽방 주민 등을 대상으로 암, 심뇌혈관질환, 희귀질환 등 중증질환으로 3차 병원 진료가 필요한 경우 경북대병원에서 진료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경북대병원과 대구노숙인시설연합회는 노숙인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향후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며, 노숙인 1종 의료급여가 제도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키로 했다.

정호영 경북대병원장은 “노숙인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종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