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 혁신을 이끄는 최고경영자
상태바
병원경영 혁신을 이끄는 최고경영자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10.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의료원, 지역거점병원장 대상 교육 실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는 9월27일부터 28일까지 1박2일로 지역거점공공병원장 32명을 대상으로 ‘병원 경영혁신을 이끄는 최고경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의료기관의 미래지향적인 발전방향과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타 기관 사례공유를 통한 기관별 현안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과정은 △정부정책:새 정부 정책방향과 공공보건의료 △노사관리:노동정책의 변화와 향후과제 △정책이슈:수가개선을 통한 공공의료제도강화 △사례발표:시민 공감서비스디자인 개선사례 △인문학특강:조선시대의 관리상 △현안논의:공공병원 의료임상 역량강화를 위한 논의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병원장들은 “새 정부 출범 이후 노동정책과 공공보건의료 정책에 대해 복지부 관계자 등과의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공병원의 역할이 재조명되었고,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공공의료의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공공보건의료의 밝은 미래를 위해 국가의료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깊이 고민하고 함께 해법을 모색하는 이 자리를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