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 CEO포럼' 개최
상태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 CEO포럼'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9.2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연자로 배재웅 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정보센터장 초청 특강
오송CEO포럼협의회(의장 선경)는 9월27일(수) 제67회 오송 CEO포럼을 오송첨복단지 내 C&V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특별연자로 배재웅 우정사업정보센터장을 초청해 ‘개방형 협력과 기술 혁신 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배재웅 센터장은 특강을 통해 “이제 우리나라는 고도성장기를 지나 3%의 성장유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지금은 혁신이 요구 되고 있으며,  R&D에서 기술혁신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며 “산·학·연이 적극 협력해 기술혁신을 이뤄 내고 성장 사업을 발굴해 이끌어 나갈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선경 포럼협의회 의장은 “매달 개최되는 오송CEO포럼이 회원의 증가로 외연을 넓혀 나가는 것에 기쁘다” 며 “오송첨복사업이 계속적인 정부투자를 바탕으로 민간투자가 크게 증가되고 있는 만큼, 첨복단지의 발전을 위해서 투자 유치를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송 CEO포럼은 오송 생명과학단지에 소재한, 정부, 산업계, 학계, 연구소, 병원 등의 기관장 및 대표로 구성된 토론 중심의 포럼 협의체이다. 

대한민국의 바이오헬스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들의 모임인 만큼 관련 정책과 제도에 대한 의견교환, 기관과 기업 간의 협력사업 논의와 회원기관간의 네트워크 강화 등 다각적인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