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식품 소재 활용 및 상용화 컨설팅 교육
상태바
기능성식품 소재 활용 및 상용화 컨설팅 교육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9.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9월28일(목)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
고부가가치 기능성 식품 소재를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방안을 컨설팅하는 교육이 실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9월28일(목) 오후 1시30분부터 서울가든호텔에서 ‘기능성 식품 소재 상용화를 위한 식품산업체 컨설팅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 교육에서는 기능성 식품 소재들의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DB포털의 소개 및 시연과 더불어 포털을 활용한 식품 개발 컨설팅 교육, 기능성 식품 소재를 활용한 제품화 사례에 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컨설팅 교육은 기능성 식품 소재 DB포털을 구축 중인 ㈜켐아이넷 허지영 팀장의 △기능성 소재 DB 포털 소개 및 시연에 이어 △기능성 식품 소재 기반 컨설팅 교육((주)국제그린컴퍼니 홍민희 대표) △기능성 식품 소재를 활용한 제품화 사례(대구한의대학교 정지욱 교수) 순서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이후에는 참여자 간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 교육은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식품산업체는 물론 기능성 식품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참석이 가능하다”며 “기능성 식품 소재의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DB포털의 시연 및 제품화 컨설팅 교육을 통해 기능성 식품 소재의 제품화 및 상용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설팅 교육은 진흥원이 수행 중인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