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한국산 의료기기 우수성 알려
상태바
베트남에 한국산 의료기기 우수성 알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9.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ARMEDI VIETNAM 2017’에 국내 34개 기업 참가해 새로운 시장 개척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들이 우수한 품질로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9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베트남 호치민 전시장(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 ‘제12회 베트남 국제의료기기 전시회(PHARMEDI VIETNAM 2017)’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조합 산하 해외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베트남센터에서 30여 개 한국기업들이 한국관 및 경기도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특히 경기도내 우수 의료기기 및 제약기업 11개사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경기도관을 구성했다.

이 행사는 베트남 보건부와 산업통상부가 주최하는 전시회로 10,000sqm 면적에 30여 개 국가에서 5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전시기간 중 방문객은 총 1만여 명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막식에는 베트남 보건부 국장 응웬 딘 아인(Nguyễn Đình Anh), 베트남 산업통상부 부국장 레이 황 따이(Le Hoang Tai),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 이사장 등 10여 명의 VIP들이 참석했다.

전시회 참가 기업들은 “베트남 의료기기전시회를 통해 베트남뿐 아니라 여러 아시아지역 바이어를 만나 새로운 시장개척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30여 개국에서 5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베트남 126개, 중국 82개의 뒤를 이어 한국이 34개 기업이 참가해 3번째로 많았다.

베트남센터 최동호 센터장은 “베트남 의료기기 전시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 향후 한국관 규모를 확장해 더 많은 한국 기업들이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힘쓰고, 기업의 동남아시아지역 진출 및 확장을 위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