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약, 필름형 콜라겐 국내 첫 출시
상태바
서울제약, 필름형 콜라겐 국내 첫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9.2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톤과 안면주름 개선 신개념 고분자 콜라겐 필름 CH.V
▲ CH.V 제품사진
주사 없이, 통증 없이 피부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국내 첫 구강 필름형 콜라겐이 나왔다.

서울제약(대표 김정호)은 9월26일 입 안에 부착해 잠자는 동안 체내에 콜라겐 성분이 서서히 녹아들도록 하는 신개념 콜라겐 필름 ‘CH.V’(씨에이치브이)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필름형 고분자 콜라겐은 일본 히메지도쿄대학(姬路獨協大學) 다니구치 타이조 교수팀이 개발했다. 다니구치 교수팀은 구강점막이 피부보다 흡수율이 92배 높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여기에 세계적인 스마트 필름 제조기술을 가진 서울제약이 기술자문과 제휴를 통해 국내에 첫 출시하게 됐다.

콜라겐은 피부 형태를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감소해 안면주름 등을 유발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안티에이징을 위해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을 많이 섭취하지만 콜라겐은 소화기관 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돼 피부 미용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또 피부에 바르거나 마스크팩 등 피부로 흡수되는 형태의 콜라겐은 피부에 표피나 각질층이 있어 흡수가 쉽지 않다.

CH.V는 먹거나 피부에 붙이는 형태의 기존 콜라겐 제품의 한계를 극복한 제품으로 구강점막을 통해 콜라겐의 체내 흡수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CH.V 필름형 콜라겐은 체내에 존재하는 콜라겐 구조(고분자)와 유사해 기존의 저분자 콜라겐 대비 체내 콜라겐 형성에 있어 확연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주사의 통증 없이 피부 톤과 안면주름을 개선시켜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피부건강을 위한 핵심성분인 Collagen(콜라겐)과 Hyaluronic acid(히알루론산), Elastine(엘라스틴), VitaminC(비타민C)가 보강된 필름 제품으로, 취침 전 양쪽 구강 안쪽 벽에 붙이고 수면을 취하기만 하면 된다.

지난 7월 20~50대 93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CH.V 사용만족도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만족’ 57%, ‘만족’ 21%, ‘보통’ 9%, ‘불만족’ 9%로 나타난 바 있다.

CH.V는 병·의원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처방전 없이도 구매가 가능하다. 낱개 파우치 형태로 1패키지에 60개(한달 분)의 필름으로 구성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기내 반입도 가능해 해외여행 중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제약은 최근 개최된 대한미용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CH.V 부스홍보 및 학회 나광문 상임이사의 ‘콜라겐 구강점막필름 복합체의 미용적 효율성’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발매 이전 프리마케팅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정호 사장은 “CH.V는 국내 최초의 필름형 콜라겐으로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제품으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