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숙 의원, 포괄수가제 지속 가능 토론회 개최
상태바
박인숙 의원, 포괄수가제 지속 가능 토론회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9.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괄수가 혁신기술 사용과 환자 선택권 보장 논의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 9월22일 오전 9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8.9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계획 발표, 기존 포괄수가제는 이대로 지속 가능한가’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7개 질병군 포괄수가제 내 혁신기술 사용과 환자 선택권 보장’을 주제로 기존 포괄수가제가 그동안 환자와 의료계·의료기기 산업계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박인숙 의원은 “기존 포괄수가내에서 환자들에게 제공되는 치료의 범위가 한정적이라 치료 선택권이 제한되고 있었다”며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의료기술 도입 또한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정부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화두로 내세운 만큼 기존 7개 질병군 포괄수가제에 대한 평가와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토론회 발제는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강길원 교수가 ‘포괄수가제에서의 합리적이고 투명한 개선방안 모색’을 주제 발표하며 연세대학교 보건정책 및 관리 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박은철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한편 △대한의사협회 서인석 보험이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김상운 교수 △한국알콘(주) 김미연 대표이사 △건강세상네트워크 김준현 상임대표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정통령 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