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F2017 국내 대표 B2B 행사로 자리매김
상태바
KHF2017 국내 대표 B2B 행사로 자리매김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9.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
병원의료산업 한자리에...해외 바이어 참여 1대1 매칭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K-HOSPITAL FAIR 2017(2017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이 9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코엑스 D+C홀, E홀, 그랜드볼룸 등에서 열린다.

지난해 191개 업체가 참가하고, 2만2천여명이 참관한 K-HOSPITAL FAIR는 병원장·의사·간호사·구매담당자 등 실질적인 바이어가 참여하는 병원의료산업 부문의 대표적인 B2B 행사로 자리매김해왔다.

필립스코리아, 지이헬스케어, 지멘스헬시니어스 뿐 아니라 삼성메디슨, JW메디칼, DK메디칼, 도시바메디칼시스템즈 등 국내외 주요 영상진단·진찰기기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뿐만 아니라 수술, 감염, 설비, 재활 등 병원의료산업 전반에 걸쳐 200여 업체가 참가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인다.

병원인들이 여는 행사답게 K-HOSPITAL FAIR 행사기간에는 대한병원협회 상임고문,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 대한중소병원협회 컨퍼런스, 대한전문병원협의회 임시총회,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이사회, 한국의료재단연합회 이사회, 대한재활병원협회 상임이사회 및 경기도병원회와 시도병원협의회 세미나 등이 동시에 열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병원장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올해는 전시면적과 참여부스의 확대 등으로 더 많은 참관객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9월27일(수) 오후6시30분부터 코엑스 E5∼6(3층)에서 열릴 개막행사 및 만찬에서는 병원계 및 의료업계 네트워킹 확대와 화합의 밤을 마련한다. 병원의료산업발전 유공업체에 대한 감사패 수여도 진행된다. 

병원장, 국회의원, 보건복지부 등 정부관계자, 병원의료산업 CEO 뿐 아니라 해외 의료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해 병원·의료업계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병원인들의 참여를 위해 요일을 ‘목금토’에서 ‘수목금’으로 변경해 B2B를 강화했으며, 해외 네트워크 확대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인도네시아병원협회와 말레이시아사립병원협회 임원들이 참석하고 국내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도 MEDICAL 의료박람회 홍보를 위한 부스가 설치되고 인도시장 진출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이 외 대만, 중국, 러시아 등에서도 에이전시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9월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3층 D홀에서 대한병원협회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연계하여 열리는 KOTRA ‘Healthcare Project Plaza 2017’는 해외 10개 프로젝트 발주처 및 국내 40개사 등 총 50개사가 참여해 △병원건립 프로젝트 △보건의료서비스 △의료설비 △의료기기 등에 대한 상담회를 연다.

K-HOSPITAL FAIR 기간 동안에는 병원 구매 담당자와 참가업체 간 ‘BUY MEDICAL’이라는 구매상담회를 운영한다. 2018~2019년 신증축 리모델링 계획이 있는 병원들과 참가업체 간 1:1로 매칭해준다.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제조기업들을 위한 ‘해외바이어 1:1 매치메이킹 수출상담회’도 개최된다.

대한병원협회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등 시장성장성이 큰 국가의 병원장과 병원관계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구매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병원의료 유관기관 및 단체들의 학술행사도 박람회 기간 중 동시에 개최된다. 총 12개 룸에서 140개에 달하는 세미나 섹션이 준비돼 있다.

정영진 대한병원협회 부회장 겸 사업위원장은 “K-HOSPITAL FAIR 2017에서는 원격진료, 영리법인화, 의사 적정인력 수급 등 예민하고 민감한 주제들도 논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국여자의사회,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병원정보협회,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전국병원구매물류협의회, 한국병원경영연구원, 병원간호사회,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한국QI간호사회, 대한의무기록협회, 대한영양사협회, 대한의공협회, 전국병원시설및관리자협의회(가칭)등 병원의료산업 전 분야별 의료인들의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학술행사 동시에 개최되어 역대 가장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줄 전망이다.

대한병원정보협회의 추계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에서는 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인공지능(AI), 딥러닝, 빅데이터 기반의 기술을 활용한 챗봇, PACS, EMR 등 관련 의료정보시스템 개발업체가 참가한다.

무료 사전참관 등록은 K-HOSPITAL FAIR 공식 홈페이지(http://khospital.org)에서  할 수 있으며,  전시회 관련 사항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K-HOSPITAL FAIR 사무국(02-3397-0942, khf@esangmnc.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