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병원, 통합재활프로젝트 ‘Begin With’ 선포
상태바
국립춘천병원, 통합재활프로젝트 ‘Begin With’ 선포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9.15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질환자의 치료부터 취업까지 지원
국립춘천병원(병원장 박종익)은 9월15일 정신질환자의 치료부터 취업까지 지원하는 통합재활 프로젝트 ‘지금 우리 함께 시작해요! Begin With(이하 Begin With)’ 선포식을 가졌다.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통합재활 프로젝트 ‘Begin With’, 일자리 일굼터 ‘두빛나래’, 희망 나눔길 소개와 카페 ‘누림마루’ 오픈식 등이 진행됐다.

국립춘천병원은 올해 개원 25주년을 맞이해 정신병원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거부감을 극복하기 위해서 병원을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개방한다.

그 일환으로 환자와 가족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원내 담장에 벽화를 그리고 병원 내외부에 정원을 조성했다.

또한 환자의 상태가 호전돼 퇴원해도 마땅히 거주할 시설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하여 병원 내에 최초의 국비지원 주거시설 ‘두빛나래’를 개소해 퇴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투약관리, 대인관계 및 직업기술훈련 등 사회에 정착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병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카페 ‘누림마루’를 9월15일 열어 두빛나래에 입소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박종익 병원장은 “이번 통합재활 프로젝트는 퇴원한 환자가 지역사회로 돌아가기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충분히 할 것을 기대하고 우리나라 최초로 국비지원을 받은 거주시설 지원과 일자리 제공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어서 다른 국공립정신병원과 민간병원에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