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유니폼과 휴게공간 리모델링
상태바
인하대병원 유니폼과 휴게공간 리모델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9.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최근 간호사들의 유니폼을 변경하고 휴게공간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등 환자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인하대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간호사들은 종전의 노란색 유니폼에서 분홍, 파랑, 보라, 감색 네 가지 색상의 유니폼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개성을 살릴 수 있게 됐다.

바뀐 유니폼은 종전보다 신축성, 활동성, 제습성 등 기능성을 보강한 ‘편의복’으로, 간호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인하대병원 이수연 간호본부장은 “인하대병원은 최장기간 동안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운영해오며 ‘환자가 안전한 병원’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로 환자에게 기본 간호를 제공하는 빈도가 높아져 활동성 있는 유니폼의 필요성이 증대됐고, 집을 떠나 낯선 병원이라는 공간에서 지내야 하는 환자들에게 보다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환자의 눈 건강과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색상을 고려해 변경했다”고 유니폼 변경 취지를 설명했다.

이수연 본부장은 이어 “그 외에도 더 나은 치료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휴게공간 리모델링”이라며 “만남과 휴식을 콘셉트로 한 공간 디자인을 통해 쾌적한 만남의 장소로 탈바꿈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환자의 치료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만족까지 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