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사회, 중간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상태바
병원약사회, 중간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9.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이해와 업무의 질향상 및 표준화 등 다룰 예정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9월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2017년도 병원약제부서 중간관리자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이 연수교육은 병원약제부서 중간관리자들이 변화하는 보건의료환경 속에서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업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리더십 함양, 관련 정책 및 제도 이해, 실무 능력 배양 등의 내용으로 1986년 이후 매년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해 왔다.

올해 중간관리자 연수교육은 의료기관인증 관련 환자 경험 평가 및 환자안전 활동 사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도입 준비 등 관련 제도와 정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약제부서 질 지표 관리, 업무 표준화 등 한국병원약사회 집행부에서 추진 중인 관련 사업 진행 현황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다.

현안토의 시간에는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약제부서 환자 안전 활동, 질향상 활동 및 의료기관 인증평가, 업무 표준화, 약제 수가 등 현재 병원약제부서가 당면한 현안들에 대해 자유롭고도 심도 깊은 토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은숙 회장은 “이번 연수교육은 환자경험평가, 환자안전활동,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과 같이 당면한 현안뿐 아니라 질 지표, 업무 표준화와 같이 병원약사의 직능과 병원 약제업무를 발전시키기 위해 미래지향적으로 검토해야 할 업무에 대해서도 공유하며,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병원 약제부서 중간 관리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연수교육에는 전국 병원 약제부서 중간 관리자 약 9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