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에 선정
상태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에 선정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9.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윤 건양대학교 병원경영학과 교수

안상윤 건양대학교 병원경영학과 교수<사진>가 정부에서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안 교수는 9월25일부터 ‘의료인을 위한 현대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한다.

안 교수는 보건의료분야에 관한 온라인 강의가 거의 개발되지 않은 점에 착안해 보건의료인들에게 필요한 리더십 개발을 위한 강의를 제작했다.

지난 6월 시작해 현재 완성단계에 들어선 ‘의료인을 위한 현대적 리더십’ 강의는 영문으로 번역된 자막이 제공되기 때문에 내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이나 외국에 있는 한국 유학생들도 수강이 가능하다.

안 교수는 “현재 보건의료분야는 우리나라의 중요한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데 반해 보건의료산업의 핵심 조직인 의료기관들의 조직 및 인력관리는 아직 선진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다”며 “이들 조직을 선진화시켜 나갈 수 있는 리더십 기술을 전파하고자 이 강의를 제작·운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내년 1월 중순까지 15주 동안 진행되며, 전반기에는 의료기관의 특성과 그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환경변화에 대하여 설명한다.

중반기에는 의료기관 관리자들이 리더십을 개발해야 하는 당위성 및 리더십 이론, 그리고 후반기에는 의료기관 조직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개발해야 할 리더십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K-MOOC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