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에 적극 노력
상태바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에 적극 노력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9.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충남노사정 협약식

순천향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은 12일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노·사·정 산업안전 및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식을 열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이날 오전 열린 협약식에서 충청남도,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노동조합과 함께 건강한 노동 인권실현과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는 병원 노사를 대표해 이문수 병원장과 최미영 노조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충남도와 대전고용노동청에서는 김영범 경제통상실장과 오복수 청장 등 8명의 관계자가 병원을 찾았다.

협약에 따라 병원과 노동조합은 안전한 노동환경을 구축하는 등 노동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충남도와 대전고용노동청은 병원 노사가 산업안전 및 사회적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충남도는 노동자 건강관리체계 구축과 감정노동자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사업장 안전보건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노동교육, 노무진단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대전고용노동청은 산업안전보건 매뉴얼을 작성 및 보급하고, 산업안전보건 교육과 홍보활동을 강화하며, 우수 결과를 나타낸 사업장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병원 노사는 교직원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진행, 산업재해 예방활동, 감정노동자 가이드라인 준수 등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을 위해 적극 나선다.

이문수 병원장은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전담부서를 두는 것은 물론, 경영진이 정기적인 순회점검을 통해 문제점 탐색과 개선노력을 진행해왔다”며, “협약을 계기로 안전에 더욱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더욱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이뤄 안전한 일터를 넘어 병원을 이용하는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