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iN 앱‘ 출시기념 다운로드 이벤트 실시
상태바
‘건강iN 앱‘ 출시기념 다운로드 이벤트 실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8.3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9우러1일부터 15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모바일 ‘건강iN 앱‘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9월1일부터 15일까지 ‘건강iN 앱‘ 출시기념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참여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건강iN‘을 검색하여 모바일에 설치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총 15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9월 25일(월) 건강iN (http://hi.nhis.or.kr) 사이트와 모바일 ‘건강iN 앱‘을 통해 발표한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건강iN 앱‘의 주요 기능으로는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주변의 검진기관이나 병·의원을 찾고 편익 정보(접수시간, 길찾기, 주차 등)를 상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매일 측정한 혈압·혈당정보를 자동 전송해 고혈압, 당뇨병 관리(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를 손쉽게 도와주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활동량, 체성분, 혈압·혈당 등 건강상태 측정정보뿐만 아니라 본인의 건강검진결과, 동일집단(거주지/성/연령별)과의 비교 정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건강검진결과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질환예측 결과(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와 개선해야 할 생활습관 및 처방 메시지도 함께 제공한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건강iN(http://hi.nhis.or.kr)은 인터넷상 검증되지 않고 무분별하게 서비스 되고 있는 건강정보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전문가가 검증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평생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