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과 ‘이달비’ 공동판매
상태바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과 ‘이달비’ 공동판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8.3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메사르탄과 발사르탄 대비 우수한 24시간 혈압강하 효과
동아에스티는 한국다케다제약과 고혈압치료제 ARB신약 ‘이달비(주성분 아질사르탄메독소밀칼륨)’에 대한 국내 공동판매 및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종합병원 대상 영업은 동아에스티와 한국다케다제약이 함께 담당하고, 병·의원 대상 영업은 동아에스티가 전담하게 된다.

이달비는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을 갖춘 ARB계열의 고혈압치료제다. 국내에서는 한국다케다제약이 2017년 5월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취득했으며, 2018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1·2기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3상시험 결과 이달비는 올메사르탄과 발사르탄 성분 대비 우수한 24시간 혈압강하 효과를 입증했다. 또 안전성 프로파일 측면에서도 대조군 및 위약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에스티 강수형 부회장은 “이번 계약 체결로 동아에스티는 ARB계열 고혈압 신약을 확보해 심혈관계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다케다제약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고혈압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 마헨더 나야크 대표는 “양사가 고혈압 치료제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고혈압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