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학습 프로그램 10년째 시행
상태바
자녀 학습 프로그램 10년째 시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8.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부모님 직장 방문과 문화체험 등 자녀와의 소통 시간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진행하는 임직원 자녀 학습 프로그램 ‘유나키즈(UnaKids)’ 행사가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의 자녀들에게 공장 견학과 부모님이 일하는 자리에 앉아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더불어 방학을 맞은 자녀들에게 다양한 현장학습 기회를 선물하자는 취지다.

10주년을 맞은 올해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자녀들은 먼저 용산가족공원에서 ‘키즈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TV 예능 ‘런닝맨’과 비슷한 방식으로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팀별 과제를 해결하는 미션을 통해 자녀들의 열광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목표 달성 이후에는 함께 물총놀이를 즐기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 마련됐다.

오후에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해 전쟁역사실, 체험관, 안보전시관 등을 관람했다. 자녀들은 인솔 직원으로부터 해설을 들으며 분단의 현실을 체감하고 우리의 가슴 아픈 역사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첫 행사부터 지금까지 유나이티드제약 임직원의 자녀 170여 명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그 동안 회사 견학뿐만 아니라 유기농 테마파크 체험, 팬케이크 만들기, 전통 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됐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소중한 추억을 안겨주는 유나이티드제약의 가족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행사를 주도한 김철강 과장은 “오래 전 한 직원의 자녀가 부모님이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해 해서 하루 동안 부모님의 회사 생활을 보여준 적이 있었다”며 “이후 비슷한 관심을 가진 자녀들이 많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공식적인 연례행사로 만들게 됐다”고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기 과장은 “한 직원의 자녀는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는데, 어머니 회사인 유나이티드제약의 디자인팀 견학 이후 꿈을 이어가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무척 뿌듯했다”고 덧붙였다.

강덕영 대표는 “자녀들이 부모님의 직장에 자부심을 가지게 해주고 싶었다”면서 “프로그램 참여 후 임직원과 자녀들 사이가 더욱 돈독해졌다는 소감이 전해지고 있으며, 자녀들은 학교에서 체험담을 자랑스럽게 발표하는 등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행사”라고 전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임직원과 자녀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 행사를 앞으로도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