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병원, 바람직한 관리자상 제정
상태바
백병원, 바람직한 관리자상 제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8.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하 5개 병원 총 10명 최종 선정 포상
백병원 관리자의 8가지 배려 문화 캠페인 전개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순형)은 5개 백병원(서울・부산・상계・일산・해운대백병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관리자상'을 제정했다.

올해 처음 진행된 '2017 바람직한 관리자상'은 각 병원의 추천을 받아 5개 백병원에서 총 10명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우예지 서울백병원 영양부 부장이, 우수상에는 서울백병원 류정순 간호부 과장, 부산백병원 안과 양재욱 교수 · 장이선 보험심사실장, 상계백병원 이용대 영상의학과 실장 · 유경희 간호부 차장, 일산백병원 김희영 간호부 차장 · 이종수 원무부 과장, 해운대백병원 응급의학과 박하영 교수 · 안혜경 간호부 차장이 모범 관리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병원별로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자에게는 인제학원 이사장 표창 상패와 포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인제학원 인사관리국에서는 '바람직한 관리자상' 선정과는 별도로 6월19일부터 2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관리자’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백병원 직원이 뽑은 바람직한 관리자상으로는 △직원 의견을 소중히 경청하고 소통하는 관리자(55.1%, 복수응답) △개인의 삶을 충분히 인정하고 배려하는 관리자(41.5%)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일하도록 격려하는 관리자(37.3%) △정확히 업무를 알려주고 공유하는 관리자(35.4%) 순으로 꼽았다.

채성문 인사관리국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백병원 관리자가 실천해야 할 8가지 존중과 배려문화’인 108배 캠페인과 함께, NTP(No Tolerance Policy, 성희롱·폭언·폭행 가해자 무관용 징계 방침) 방침을 세우는 등 교직원 상호 간의 존중과 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상호존중, 감정관리 교육을 비롯하여 행정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관리자 교육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협업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