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체험으로 의사 꿈 키운다
상태바
병원 체험으로 의사 꿈 키운다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8.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병원, 진로 결정에 도움 주는 사회공헌활동

순천향대부천병원이 8~9일 양일간 개최한 ‘제11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이하 1일 병원 체험행사)’가 학생과 학부모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종료됐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와 순천향대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공동 주관한 본 체험행사는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실제 의료 현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에세이 평가를 통해 높은 경쟁률(중학생 9대 1, 고등학생 6대 1)을 뚫은 학생들이 부천지역 뿐만 아니라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포항시 등 전국 12개 시·도에서 참가해 매년 높아지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체험행사는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참가 학생들은 ▲의학의 역사, ▲선배들의 의대 진학 경험담 등의 특강을 들었다. 체험 프로그램은 ▲모의 복강경 수술, ▲수술실 투어, ▲동물실험, ▲의학시뮬레이션센터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등에 참여하고, 대한심폐소생협회 이수증을 발급받았다.

학부모들은 순천향대학교 입학사정관에게 듣는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방법 특강을 통해 자녀들의 의대 진학 준비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분노조절 해부하기, ▲청소년기의 자세 이상, ▲청소년기의 다이어트와 영양관리, ▲숨어있는 만성 콩팥병을 찾아라 등의 강좌를 들었다.

울산광역시에서 참여한 박지호 학생(성안중학교 3학년)은 “행사에 참여하고 나니 의사의 꿈이 더 확고해졌다.골든타임 내에 환자를 치료하는 게 중요하다고 들었다. 오늘 경험을 계기로 골든타임 내에 환자를 살리는 흉부외과 의사가 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문성 부천병원장은 “본 체험행사는 우리 병원이 큰 관심을 갖고 11년간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이다. 그동안 많은 참가자들이 본 행사에서 용기와 자신감을 얻어 실제로 의사의 꿈을 이루고 현재 의료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올해 참가자들도 이번 경험을 통해 의사와 병원의 역할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꼭 의사의 꿈을 이뤄 다시 만나기를 기대한다”며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