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진료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서울대병원, 진료 네트워크 구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7.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료원·거점병원 간 협력병원 협약
서울대병원과 지방의료원·거점병원 간 협력병원 협약식이 7월19일 열렸다.

행사는 서창석 병원장을 비롯해 지방의료원 원장 및 여러 병원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의원 제1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로써 서울대병원은 35개 전국의료원과 5곳의 적십자병원과의 협약이 모두 체결 됐다. 지역의료 구심축인 병원들과의 소통강화로 서울대병원은 국가중심병원의 모습에 한층 더 다가가게 됐다.

협력병원 네트워크 구축은 병원 간 환자이송·전달체계를 원활히 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게 된다. 이뿐만 아니라 학술대회 개최와 같은 지식교류 활성화는 의료 질 향상에도 이바지한다.

행사에서 서창석 병원장은“의료전달체계 확립을 통해 중급성기환자의 치료와 회송에 보다 원활한 지원을 기대한다”며,“서울대병원은 앞으로도 국가중앙병원으로서 병원 간 유대강화와 진료협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병원은 2014년 전국 4개 병원과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또다시 6개 병원과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현재 총 241개 병원과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병원은 다음과 같다. 

인천적십자병원(원장 손민수, 156병상), 진안군의료원(원장 조백환, 85병상), 남원의료원(원장 박주영, 288병상), 대구의료원(원장 신창규, 544병상), 군산의료원(원장 김영진, 420병상), 거창적십자병원(원장 추교운, 96병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