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진료정보교류 거점기관 역할 강화 나서
상태바
경북대병원, 진료정보교류 거점기관 역할 강화 나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7.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학교병원이 지역의료기관과의 진료정보교류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에 나선다.

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2014년 하반기부터 대구시 주관 ‘1차 진료정보교류 사업’을 시작해 협력 병·의원과의 환자 진료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협력 병·의원의 진료의뢰 환자에 대해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협력 병·의원에서 진료정보교류시스템 이용에 동의 후 경북대학교병원에 온 환자는 진료 및 급성기 치료가 끝나면 다시 협력·병의원으로 돌아가서도 진료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인 양질의 후속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진료정보교류 사업은 환자의 과거 진료기록(약물 처방기록, 검사기록 등)을 확인하지 못해 발생하는 약물사고 등 오진을 예방하고, 병원을 옮길 때마다 환자가 종이나 CD로 진료기록을 발급받아 들고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또한 2016년 6월 ‘보건복지부의 진료정보교류 활성화사업 공모’에 사업기관으로 경북대병원이 재차 선정돼 관련 시스템이 구축됐으며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지역의료기관과 전자적으로 진료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경북대학교병원은 지난 1차 사업과 비교해 변화된 내용에 대해 2017년 7월19일 진료정보교류 협력 병·의원 관계자들을 초청해 진료정보교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법·제도 개선, 의료기관 지원을 적극 추진해 나가는 보건복지부 사업에 앞으로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며 진료정보교류 사업이 대구권역을 기반으로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 병·의원의 참여 유도를 위한 노력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