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소화기내과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제8회 소화기내과 심포지엄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7.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6(일) 오전 9시 중앙대병원 송봉홀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김성덕)은 7월16일 오전 9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구, 동교홀)에서 ‘제8회 중앙대병원 소화기내과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실제 진료실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소화기질환을 중심으로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소화기 질환의 핵심 내용을 확인하고 실용적인 지식과 최신 지견을 포함한 실질적인 내용 위주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소화기 질환의 핵심 체크’에 대해 △반복되는 하복부 통증의 감별진단: 기능성 장질환 vs 염증성 장질환(소화기내과 최창환 교수) △내시경의 기본술기 및 증례를 통해 알아보는 상부위장관 질환(소화기내과 박재용 교수) △비알콜성 지방간의 진단 및 치료(소화기내과 김형준 교수)로 진행된다.

그리고 2부 ‘소화기 질환의 실용적인 팁’ 세션에서는 △복부초음파의 실제 증례(소화기내과 이현웅 교수) △담석증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소화기내과 오형철 교수) △기능성 위장관 질환에서 정신건강의학적 접근(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 교수)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부는 위식도·대장·췌담도·간질환에 대해 담당 패널 교수가 나서 참석자와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Hands-on Course에선 위·대장내시경과 간초음파에 대한 실습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3점과 소화기분과 전문의 3점을 부여하고, 등록비는 무료이며 강의 후 중식이 제공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중앙대병원 내과의국(010-7488-8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