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랑병원, 뇌건강치매센터 개소
상태바
인천사랑병원, 뇌건강치매센터 개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7.1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의료서비스 통한 맞춤진료 실현
인천사랑병원(병원장 김태완) 뇌건강치매센터가 7월11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우섭 남구청장, 백남복 국민건강보험 인천남부지사장, 김인수 남구보건소장, 윤군기 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장 등을 비롯한 지역사회 관계자 및 인천사랑병원 임직원을 포함한 100여 명이 2층 로비에 참석해 축하자리를 빛냈다.

인천사랑병원 뇌건강치매센터는 고령화 사회의 가장 큰 화두인 치매와 관련, 건강한 뇌를 지켜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인천시민 곁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고자 하는 비전을 담았다.

특히 2008년 인천에서 첫 번째로 노인의학센터를 개소하면서 축적한 ‘치매관련 치료시스템 노하우’를 접목, 개인별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최은경 뇌건강치매센터장은 “치매예방부터 조기진단 및 치료까지 협력진료를 통한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통해 다학제적, 통합적 접근의 맞춤진료를 진행하겠다”며 “치매극복 통합솔루션 역할을 다해 백세까지 총명할 수 있도록 인천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소식에 앞서 인천사랑병원은 (사)대한노인회인천남구지회, 인천남구노인복지관과 지역사회를 위한 건강관리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체계적인 치매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백세총명 뇌건강교실 : 치매관련 교육·치매예방 운동’이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16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