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화재 대비 소방 훈련 실시
상태바
원광대병원, 화재 대비 소방 훈련 실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7.1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환자안전 DAY 주간 맞아 안전 예방 인식 고취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은 병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환자 안전사고 중 화재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환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훈련을 실시했다.

원광대병원 화재 예방 훈련은 제9회 환자안전 DAY 주간을 맞아 7월10일부터 13일까지 병동1관 옥상에서 주요 경영진이 참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는 직원 100여명이 참여해 소화기 사용법, 방독면 착용법 등을 개별적으로 수행해 보는 훈련이다.

원광대병원 관계자는 “화재 소방 이론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화재 현장이라 생각하며 방독면 착용, 소화기 사용들을 직접 해보니 느끼는 차이점이 크다”고 말했다.

또 7월14일에는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화재 시뮬레이션을 실시하는 한편 신생아집중치료실에서 화재 발생을 가정하여 상황별 화재 진압 모의 훈련도 실시한다.

안선호 적정의료관리실장은 “병원 내에서 화재가 발생 할 경우 직원들의 초동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화재 소방 교육은 말로써 듣고 배우는 것보다 자신이 직접 시연해 보는 것이 실제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원광대병원은 실전과 같은 화재 대비 소방 훈련을 통해 환자 및 직원들의 화재 안전에 대한 인식 고양은 물론, 병원 내 환자안전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예방, 신고, 상황 대처 등 안전한 병원 이미지를 굳건히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