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약물감시 교육 진행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약물감시 교육 진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7.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등 임직원 대상 약물감시 교육(PV Training)을 진행한다고 7월5일 밝혔다.

약물감시(PV, Pharmacovigilance)는 의약품 등의 유해사례 또는 안전성 관련 문제의 탐지, 평가, 해석, 예방에 관한 과학적 연구 및 활동을 말한다. 환자가 약물을 사용하는 중 발생한 바람직하지 않고 의도되지 않은 징후, 증상 또는 질병 등 의약품에 대한 유해사례를 보고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약물감시 교육은 자사의 의약품 유해사례를 체계적으로 관리·분석·평가해 보다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은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약물감시 교육의 중요성 및 부작용 사례보고 절차 및 부서별 협조사항에 대해 알 수 있게 된다.

교육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디엠바이오 등 각 사별 임직원을 대상으로 4차에 걸쳐 진행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보다 안전한 의약품을 공급해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해야 하는 제약회사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약물감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약물감시 교육은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만큼 임직원이 약물감시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