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조합-가천대 의료기기융합센터 업무협약
상태바
의료기기조합-가천대 의료기기융합센터 업무협약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6.2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기술 개발 활동의 효율적 협력 추진
한국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의료기기 기업 대표단체와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대학병원이 자신들의 역량을 한데 모으기로 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최근 조합 대회의실에서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의 공동연구 및 개발 △ 임상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정보 공유 △시설, 장비 공동 활용 △정보 및 출판물 교류 △양 기관의 서비스 우선 활용 등이다.

조합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사에게 병원과의 공동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임상시험 및 연구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조합 이재화 이사장은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는 국내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를 실현하기 위해 의료기기 개발에 관한 전주기 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큰 보탬이 되고 나아가서 국가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같이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의료기기융합센터 김선태 센터장은 “오랫동안 바라던 제조기업 대표 단체와 함께 상호 협력할 수 있게 돼 무척이나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제조기업들과 임상경험을 통한 아이디어를 공유해 우수 의료기기 개발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