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
상태바
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일) 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민호) 소아청소년과는 7월2일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2017년 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이전과 달리 새롭게 확대·개편하여 지역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에게 필수적이고 실전위주의 연수강좌로 1차 진료에 도움이 되는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강연에선 천안 이진소아청소년과 이혜경 원장이 개원의 또는 개원을 준비 하는 전문의들에게 현실적인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소아청소년과 외래에서 흔히 접하는 소화기질환, 다양한 중이염과 피부질환, 새로운 백신에 대한 소개와 예방접종에 대한 최신 지견 등에 대한 강의도 이어져 진료 현장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1부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현재와 미래(이진소아과 이혜경 원장) △복통, 설사, 구토 - 흔하지만 어려운 소화기 증상에 대한 모든 것(충남대 소아청소년과 김미진 교수) △소아 중이염 치료의 고수되기(충남대 이비인후과 최진웅 교수) 등의 강연이 열리며 2부에서는 △새로운 백신, 완벽 정리(충남대 소아청소년과 조은영 교수) △피부 발진! 이제 어렵지 않아요(충남대 피부과 이영 교수) △신경이상이 걱정되어 전원 보낸 나의 환자, 어떻게 되었을까?(충남대 소아청소년과 강준원 교수) 등이 이어진다.

이번 연수 강좌는 대전과 충남지역에서 열리는 소아청소년과 질환에 대한 개원의 연수강좌로 수강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4점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