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 심장병 안내서 발간
상태바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 심장병 안내서 발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장질환 종류와 치료·예방법 등 담아
문답형식으로 사진·그래픽 등 일반인도 알기 쉽게 구성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이 심장병 환자를 위한 안내책자인 ‘건강한 심장, 행복한 인생(대표저자-정명호 교수)’을 발간했다.

순환기내과 교수 17명은 최근 국내 심장질환의 급증에 따라 환자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심장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단 및 치료방법·예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안내서를 제작했다.

이 책은 총 200여쪽 분량에 6장으로 구성됐으며, 1장은 심장의 기능과 구조, 2장 심장병 종류, 3장 심장병 진단법, 4장 심장병 치료술, 5장 심장병 예방을 위한 생활 지침, 6장 맺음말의 내용을 담았다.

책에서는 돌연사·실신·부정맥·심장판막증·성인 선천성 심장병·심근증·심부전증·고혈압·동맥경화증·관상동맥질환·협심증·심근경색증 등 다양한 심장병에 대한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심장병 예방을 위한 생활지침’에는 식이요법, 술·담배·스트레스와 심장과의 관계, 비만의 손쉬운 조절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환자들이 가장 궁금한 내용을 문답형식으로 담았으며, 사진과 그래픽을 게재해 시각적인 효과를 통해 누구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은 정명호 교수를 비롯해 강정채·박종춘·조정관·안영근·김주한·홍영준·김계훈·박형욱·윤남식·윤현주·심두선·이기홍·조재영·김민철·박혁진·김용철 교수가 제작에 공동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